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村上隆 (Murakami Takashi) 의 작품에 160억원 = 예상을 뛰어넘는 고액낙찰에 회장엔 박수 – 미국

515111분 기사송신


[뉴욕14일기사] 현대미술가인 무라카미 타카시의 피규어 작품 ‘My Lonesome CowBoy’ 14일 밤, 미국 뉴욕의 경매회사 Sotheby's (소더비즈) 서 열린 경매에 걸려, 1516만 달러 (160억원) 에 낙찰됬다. 예상액 (300~400만 달러) 을 크게 넘는 고액낙찰에 회장에선 큰 박수가 일었다.


작품은 작가가 1998년에 제작한 전라의 남성 피규어로, 높이 254센티. 아크릴과 글래스화이버(유리섬유), 철로 만들어져 있다. 소더비스의 기록에 의하면, 무라카미 타카시의 작품중 지금까지의 최고액은, 올해 4월에 영국 런던에서 낙찰된 피규어 작품 '팬더' 272만이었다.


( : YoshiToshi )


원문링크 : 村上隆氏のフィギュアに16億円=予想超える高値に会場から拍手-米(時事通信) - Yahoo!ニュース


무리 예술이 어렵다곤 하지만...

예술이라는 것이 일반인들이 이해하기 힘들고...

반인 중에서도 무식한 축에 속하는 저에겐 더 먼 영역이라지만...


...지금까지 이보다 제 이해를 격렬하게 벗어나는 작품은 없었습니다...(...)


직히 이야기 하면...

래 예술에 대해 냉소적이긴 하지만 특히 현대예술O입니다, O!

대예술이랍시고 변기같다 놓고 전시하고, 이해한다는 이들을 보면서...


...봉이 김선달이나, 벌거벗은 임금님 이야기를 안 떠올릴 수가 없습니다.


래도 오디오라는 한쪽에선 '오컬트' 라고 야유를 듣는,

반인의 이해를 얻기 힘든 취미생활을 가지고 있기에...

과대평가 되긴 했지만 비슷한 케이스겠거니 보고 있었는데 말이죠...


...이따위걸 160이나 주고 낙찰시킨 사람 얼굴은 꼭 한번 보고 싶군요...(...)

(작자는 일본에서 워낙 유명인물이라 사진이 널리고 깔리고 밟힐 정도로 많더라구요)


말로 궁금한 것 한가지...

거 구입한 인간은 과연 이걸 예술품이라고 집에 놓을 수 있을까요?

점잖은 말로 자위, 비속어를 완곡적으로 표현해서 DDR치는 소년의 피규어?!


...우리나라 같으면 성희롱으로 고소당하지나 않으면 다행일 듯 싶습니다 =_=);;;


번외편 ~실제로 목도한 현대예술의 자태(작태?)~

사용자 삽입 이미지※18세 미만 크게보기 금지※

긴 친구들이랑 서울여행 중 들른 쌈짓길엔 이런 것도 놓여있더군요...(...)


PS1 : 위 작품의 예술성을 이해하신 분들께선 많은 지도편달을 부탁드립니다 =_=)...(...)

PS2 : 원래 이런류의 포스팅 잘 안하는데 너무 어이가 없어서 참을수가 없었던(?)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