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정비결을 살짝 들춰 봤습니다~ ==)~*

DRCHOI BLOG에 소개되어 있던 공짜로 맘껏 보는 토정비결 사이트에 생일넣고 엔터!

천리타향 희봉고인이니 천리타향에서 옛 사람을 만났으니 얼마나 기쁘겠는가. 곤고함을 탓하지 말라. 마침내 안락함을 얻을 것이다. 신상에 수고로움이 있으나 이를 운수라 생각하고 참아낸다면 반드시 끝이 좋을 것이다. 마음에 번민이 많더 라도 재물 운은 대길하니 얻는 만큼 스스로 마음을 달래야 하겠다. 귀한 사람을 서로 상봉하여 서로 도우니 반드시 공명을 얻어 널리 떨치겠다. 봄철에는 반드시 귀한 자식을 낳을 것이니 경사가 아니랴. 나는 꽃잎들이 수북하게 쌓였으니 쉬이 술 생각이 날 정도이다. 높고 높은 하늘 가에 해가 돌아가고 세상이 처음으로 홍 조를 띠었으니 노을 빛이 찬란하다. 사람 사귀기를 게을리하면 마침내 손해가 있다.

다 지나간 2008년의 토정비결을 일단 살펴봤습니다.

귀차니즘을 극복하면 좋은 일이 있을거란 내용이내요. ㅎㅎ;;

고민이나 고생은 많지만 돈은 잘 들어오니 그걸로 만족하랍니다. ㅋㅋ


...그리고 좋은 이웃분들을 만나 덩달아 이름을 좀 팔거라내요~ m(__)m 넙죽넙죽!!


그나저나 연애도 아직인데 봄철엔 반드시 자식이 생긴다내요...ㅇㅁㅇ);;;???

 

9월 : 일을 꾀하여 순조롭게 이룩하게 될 것이니 반드시 행운이 있다. 신수가 대길하 니 백가지 일마다 행운이 있을 것이다. 그 동안의 수고가 결실을 맺음 이다. 몸 과 재물이 왕성하며 뜻을 이루고 고향에 돌아오니 의기양양하다.

9월엔 트래픽도 좀 터졌고, 분에 좀 넘치는 영광도 누렸습니다. m(__)m;;;

10월 : 남쪽과 북쪽으로 가면 먹을 것과 입을 옷을 얻게 될 것이니 성심껏 추진하여 일을 마무리지어라. 재물이 북쪽에 있으니 마무리를 짓는 데 다른 사람과 합세하면 좋을 것이다. 그러나 사람을 잘못 사귀면 피혜가 있으니 조심하라.

이번달엔 서울에 갈일도 있는데 돈과 식량걱정은 덜 었습니다. ㅎㅎ;;

다른 사람과 의논, 공조하여 해야할 일도 있으니 다행이내요~

문제는 그 일이란게 사람 사귀는 일이란게 문제랄까요. ㅇㅂㅇ);;

11월 : 모든 일이 형통하니 막힘이 없다. 사람으로 인하여 성취하게 될 운이니 인연을 잘 맺도록 해라. 마른 나뭇가지에 봄이 돌아왔으니 그 형상이 다시 뚜렷해진다. 처음에는 고달프고 나중에는 왕성해지니 재물이 남북양 쪽에 있다.

뭐든 다 잘된다내요. ㅎㅎ;; 가진건 쥐뿔도 없는데 다 주변분들 덕인가 봅니다. m(__)m 넙죽넙죽!!

12월 : 이익이 멀리 있으니 조급하게 서둘지 말라. 출행하면 이익을 얻을 것이니 떠나라. 만약 귀한 사람을 만나면 큰 재물을 손에 넣을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서 북쪽으로 가지 마라. 재물을 마음대로 얻지 못하고 도리어 불리할 것이다.

멀리는 가되 북서쪽은 피하라는군요. 서울이 울산의 북서쪽에 있으므로...12월엔 서울 안 갑니다~ ^);;;


몇달 지내보고 잘 맞으면 내년 계획 세울 때 다시 참고하겠습니다. ㅎㅎ;;


저와 같이 이지함옹께 도전장을 던지실 분들은 여기로 뛰세요~ ㅇㅂㅇ)~*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