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노트 10.1을 업데이트 했습니다.

원래 깔려있던 녀석은 통칭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란 버젼의 안드로이드OS 였습니다.

하지만 이 아이스크림 샌드위치가 터치할 때 버벅거리는 자체문제점이 있었습니다.

더군다가 휴대폰 보다 패드에서는 더 자주 버벅거린 다는 이야기도 있었지요.

 

그동안 한참을 갤럭시 노트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체크해도 반응이 없었습니다.

 

결국 기다리질 못하고 루팅을 할까 고민을 하던 중에 검색을 해보니 벌써 업데이트가 된지 3 달이더군요...(먼산)

 

갤럭시 노트 10.1을 "아이스크림 샌드위치"에서 "젤라빈"으로 업데이트 하려면...

알고 보니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 하기 위해서는 삼성에서 내너놓은 기기 지원용 소프트웨어,

그러니까 애플의 아이튠 같은 녀석인 "Kies"를 인스톨 해야 하는 것이 더라구요.

그것도 모르고 갤탭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만 맨날 체크하고 있었으니...( __)

 

http://www.samsung.com/sec/support/pcApplication/UPGRADE/

 

업데이트를 위해서는 위의 링크를 타고 가셔서 PC에 Kies를 다운 받아 설치 하신 뒤, 업데이트 하려는 기기를 연결하시면 됩니다.

 

기기를 연결하시면 "펌웨어"를 업데이트 한다는 메세지가 뜨는데, 이 펌웨어가 "젤라빈"입니다.

(정확히 이야기 하면 젤라빈 업데이트를 포함한 여러 잠수함 패치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만...)

펌웨어 설치를 시작하면 기기의 화면이 다음과 같이 변하고, 펌웨어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그리고 계속 기다리면 다음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주의사항※

1. 업그레이드의 마지막에 기기가 멈춰버리는 현상이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정보를 모으다 보니 이 운영체제 업데이트 중 기기가 멈추는 일이 많았던 것 같습니다.

이 현상이 업데이트가 이루어진 직후인 작년 12월에 일어나다 현재는 해결이 된 문제인지 아닌지 확실치 않습니다.

 

일단 2013년 3월 3일, 전 그런 문제없이 무사히 업데이트가 끝났음을 여기에 기록해 둡니다.

 

업데이트 중 문제가 생기면 서비스 센터까지 가야하니 혹 걱정 되시는 분들은 백업을 해두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2. 바탕화면이 리셋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위의 문제에 비하면 소소하다고 할 수 있지만, 평소 바탕화면 배치에 공을 들이는 분들은 주의하세요.

이번 업뎃은 물론이고, 런쳐의 업데이트 중에도 바탕화면이 리셋되버리는 일이 종종 일어납니다.

그래서 전 항상 이런류의 대규모 업데이트 전에는 바탕화면 데이터를 백업해 둡니다.

 

3. 도중에 기기가 꺼지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모든 종류의 펌웨어가 그렇습니다만 펌웨어 중에 전원이 나가면 큰일납니다.

그러니 업데이트 중에 기기의 전원이 나갈 수 있는 모든 사태에 대비하실 것을 권장합니다.

저같은 경우, 일본의 자취방에서 컴퓨터 메인보드 펌웨어 업데이트 중에 전자렌지를 돌리다 두꺼비집이 떨어진 경험이 있습니다. Orz

 

한국에서는 인코딩을 돌리고 있는데, 전기누수점검이 와서 집전체 두꺼비집을 내려버려서 컴이 꺼졌던 일도 있었군요. 허헛;;

 

아무튼 이럴경우 굉장히 높은 확률로 기계가 고장이 나니 꼭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이상 요시토시였습니다. m(__)m

 

 

 
 

 
이 블로그는 온타운에도 므흐흣되어 있습니다. m(__)m
날고 기는 블로거들이 무한생존경쟁을 벌이는 온타운으로!

 
 
 블로그코리아에 블UP하기
이 블로그는 블로그코리아에도 므흣되어 있습니다. (ㅇㅂㅇ)b!
콱! 눌러서 블업되면 좋은텐데...추천 무쟈게 귀찮습니다..( __);;
 
 
 

 
이 블로그가 즐거우셨다면 리더에 쌓아놓구(...) 보세요!
엄엄, 한 100만개쯤 쌓아놓으셔도 괜찮습니다. (=ㅂ=)b!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