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하루 남았지만 2014년을 정리하고자 하는 자리를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매번 그렇듯이 1월 1일 포스팅을 안 할 가능성이 높으므로 새해 인사도 미리 해두렵니다.


\(^o^)/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새해 인사도 해뒀으니 안심하고 2014년을 대충대충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2014년 키워드!

2014년을 표현할 수 있는 키워드를 뽑아보려고 합니다. ㅡㅂㅡ)

키워드는 시간순으로 뽑는게 쉬울꺼 같아요. 기억이 가물가물하내요...(먼산)


나리타 공항 & 출입국 관리소 & 외교부!

2012년에 졸업논문 쓰다가 오버스테이 해서...1년 상륙금지 먹었습니다.

뭐, 그동안 한국에서 특허도 내고 이것저것 보람차게 보내고 2014년 2월 일본입국...실패!



당시의 기분을 페북에서 아주 정직하게 써놓았군요. 아...지금 생각해도 진짜 기분이 욕 같았었내요.


특허 기술상 및 특허 비지니스

2013년까지가 특허를 취득하는 단계였다면, 2014년은 활용의 단계였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개인적으로 국내업체에 특공을 하는 한편으로 특허기술상에 도전했던 기억이...욕 같았었내요.


취지가 무색한 특허기술상 : 그들만의 잔치

http://yoshitoshi.tistory.com/646


기술상도 뭐시기 했고, 기업쪽도 "외국서 검증된 기술 아님 안 써요 님아" 란 말에 대충 정리했습니다.


PC고장, HDD사망

6월에 일본입국 했을 때는 PC가 사망, 11월에는 HDD가 3대 사망했습니다. ㅡㅁㅡ)+

그중에 HDD 한대는 산지 반년도 안 되는 신품에, 사망가능성이 제일 적으므로 제일 중요한!

그동안 모았던 음악파일을 전부 끌어안고 투신자살 하셨습니다. Orz 줴기랄!!!!


당시 얼마나 제정신이 아니었냐면..."나는 음악으로 하늘이 되고, 다시 땅에 떨어졌노라" 라는 중2병 폭발...ㅡ.ㅡ);;;

현재는 FLAC 32bit 무압축 192000Hz 업샘플링으로 CD를 다시 데이터화 하고 있습니다.

이 포맷으로 데이터를 뽑으면 대충 1트랙이 90mb ~ 120mb 정도의 용량이 됩니다.

CD를 전부 데이터화 할 경우 테라 단위의 데이터 베이스가 될 듯 싶습니다.


SNS

현재 제 안에서 가장 now 하고 cool 한 키워드가 되겠습니다!

일본에서 특허비지니스를 하는데 있어서 거점을 웹상에 만들려는 생각에 검토 중 입니다.

그 와중에 이것저것 건드리다 보니 아직도 수습중이랄까...내년 안에 수습을 끝낼 예정이랄까...


Facebook : KIM SEON JOON

https://www.facebook.com/kim.seonjoon


Facebook Page1 : 108層 沙上慢書閣 東京本部

https://www.facebook.com/pages/108%E5%B1%A4-%E6%B2%99%E4%B8%8A%E6%85%A2%E6%9B%B8%E9%96%A3-%E6%9D%B1%E4%BA%AC%E6%9C%AC%E9%83%A8/774057446001572


Facebook Page2 : 耳実なしの音楽倉庫

https://www.facebook.com/mmnsmusic


Twitter : @YoshiToshi108

https://twitter.com/YoshiToshi108


Linkedin : SEON JOON KIM

https://www.linkedin.com/pub/seon-joon-kim/aa/387/515


사태가 이렇게 된 원인은 전부 Facebook에 있습니다......아놔;;

그냥 블로그 하세요 님아...라는 속삭임이 귓가를 간질거립니다만...마음에 드는 블로그 서비스가 없내요. 일본쪽에.

현재 멀티로 전개하면서 전체를 아우르는 Index 적인 포지션으로 트위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나쁘지 않은거 같은데, 언제나 문제는 외부에서 검색해서, 내부가 노출이 되느냐가 문제.

Facebook이 정말 00같이 검색이 안 되서 사태가 이 지경이 된거라는 말이죠. ㅡㅁㅡ);;


정리...

PC관련 트러블이 많아서 죽을꺼 같은 한해였던거 같습니다.

내년에는 제발 이런 일이 없었으면 좋겠내요......(먼산)


내년에는 본격으로 일본에서 특허 비지니스를 시작할 예정입니다.

시작 전 정보수집은 이미 충분한거 같고...새해에 새 비지니스가 좋은거 같은...결과는?!


내년에는 블로그랑 카메라도 좀 더 활성화 시켰으면 하는데, 생각만큼 잘 안 되내요;;

아무튼 다들 올해 한해 수고하셨습니다! 좋은 연말 보내세요!!!

ㅡㅁㅡ)// 나이스한 2015년에 뵙겠습니다.




 
 

 
이 블로그가 즐거우셨다면 리더에 쌓아놓구(...) 보세요!
엄엄, 한 100만개쯤 쌓아놓으셔도 괜찮습니다. (=ㅂ=)b!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