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일본에서 정착할 안식처를 못 정하고 이곳저곳 방황하는 중 입니다. (Web상의 이야기;;)

일본에서도 블로그를 하면 되잖아요? 라는 간단하면서 어려운 선택지가 있습니다.

이게 왜 어렵냐하면, 일본은 무료 블로그 서비스는 제약이 많은데다, 광고까지 붙더라구요.[각주:1]


덕분에 마음에 드는 블로그 서비스를 정하지도 못 하고, 비지니스적으로 활용할 방법이 없을까 해서

Facebook의 PageTwitter를 동시에 운용 중에 있습니다.


108층 사상만서각 동경본부 설치 in Facebook

http://yoshitoshi.tistory.com/676


Facebook에서 오디오 전용 페이지 개설, 페북의 수입원?

http://yoshitoshi.tistory.com/675


잠깐 뒤져보니 Twitter 개설은 이쪽(한국쪽)에는 공지도 안 했었내요;; (쿨럭)


트위터도 실험운용 중에 있습니다.


Twitter@YoshiToshi108

https://twitter.com/YoshiToshi108


트위터를 운용하게 된 이유를 간단히 설명하면,

페북은 SNS이지 블로그가 아닙니다.

그래서 그런지 검색기능이 고자.


내가 몇개의 포스트를 언제 했는지 확인할려면 로그를 리얼타임으로 주욱...


내부 검색이 없는건 아닌데 몇차례 실험해본 결과, 달려 있기만 하고 쓸모 없는 고자라는걸 확인 했습니다.

거기에 SNS라서 그런지 외부 검색엔진 검색에 걸리는 일도 없는거 같아서 겸사겸사 트위터를 개설.

외부와의 통로를 확보함과 동시에 인덱스적인 포지션으로 3각 체제로 운영 중 이었습니다.

이게 2014년까지의 이야기 이구요.


2015년이 된지 얼마 안 되서, 또 사고를 쳐서 Tumblr 라는 서비스에 가입을 했습니다.

이건 또 왜 그렇냐면요...블로그에 길들여진 몸이라서 그런지 영 불편하더란 말이죠.

그래서 여기저기 기웃거리면서 정보를 모으던 와중에 Tumblr = Blog 란 정보입수.


그동안 이름을 자주 보긴 했는데 주로 페북의 생존을 위협하는 적성국가란

뉴스에서 봐서 SNS 라고만 생각했었던지라 허겁지겁 확인을 하러 가입을 했습니다.


가입을 하니까...오오 매우매우 익숙한 포스트 숫자 카운트에 제목란, 폰트크기 변경!

시험삼아 사진을 올려봤는데, 오옷 약간 리사이즈 되긴 하는데 아주 크게 올라가는걸 확인!


뭐, 여기까지는 예정대로 였습니다만, 글을 올려보는데서 문제가 발생.

뭐랄까...영어란 말이죠. 분위기가 영어란 말이죠. 일본어로 포스팅을 하는 사람이 없진 않은데 영어.

제목만 영어로 하고, 내용은 일본어를 그대로 붙이자니, 뭔가 찜찜하고, 일어로 하기엔 분위기가 영...


고민하던 끝에 결국은 무슨 생각인지 개발새발 영어로 포스팅을 해버린...ㅡㅁㅡ)?


참고로 제 영어실력은 관신분야이면 그럭저럭 외국 포럼도 대충 읽을 수 있는 정도.

듣기는 영화관에서 자막끼고 보다가, 자막이랑 대사가 영 다를 경우 알아차리는 정도.

쓰기는..............쓰기는....................개뿔이 하하핫;;;

쓰기가 되면 말하기도 된다는 말인데 가능할리가!


근데 뭐 일은 벌써 저질러 버렸고, 근래 영어공부도 하던 참인지라 그대로 진행합니다.

영어공부를 핑계로 전세계를 상대로 민폐짓을 하게됬지만 뭐, 소소한 문제이지요...(  __)

그런고로 사상만서각 영어권 지부


108F Library on the Beach -Tokyo Service-

http://yoshitoshi108.tumblr.com/


깃발 찍어두겠습니다.

이 모든 일의 원인은 페북! 페북이 나빠요! 두배로 나빠요! 저는 죄가 없어요!!!!!




 
 

 
이 블로그가 즐거우셨다면 리더에 쌓아놓구(...) 보세요!
엄엄, 한 100만개쯤 쌓아놓으셔도 괜찮습니다. (=ㅂ=)b!




  1. 불현 듯, 티스토리에 일본어 블로그를 만들면되지 않나.................? [본문으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