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토요일, 부산 해운대에 다녀왔습니다. (=_=)/!!
오랜만에 울산에 온 동생녀석과 어머니와 쇼핑도 할겸 사진도 찍을겸...
결과적으로 쇼핑은 하나도 안 하고 동생과 사진만 직살나게 찍다가 왔습니다만...ㅎㅎ;;

개인적으로 한번 사진을 찍기 위해 움직일 때 나름 과제나 목표를 부여합니다.
예를 들면 "오늘은 70-200mm만으로 모든 사진을 다 찍자!" "오늘은 광각한 기분이야" 등등...
지난 토요일의 목표는 다름아닌 바로 "파노라마" 였습니다. (=0=)!!!

요근래에 들어서 공부하기 시작한 파노라마라는 영역이 참 매력적입니다.
일단 1.6 크롭바디인 20D에게 있어 부족하던 초광각의 영역을 잘 매꿔줍니다.
사실 그를 위해 "Sigma 10-20mm F4-5.6 EX DC HSM" 를 샀었더라지요.

실제로 시그마 10-20은 괜찮은 광각렌즈입니다.
다만 크롭바디용 광곽렌즈들의 고질병인 굴절이 항상 문제입니다.[각주:1]
하지만 파노라마기법으로 촬영을 하면 24mm 단초점렌즈로 초광각의 시야를 엿볼 수 있습니다.

모쪼록 그러한 여러 이유로 요근래에 파노라마 사진에 목을 메고 있습니다.
요번 해운대행에서도 거의 파노라마를 노린 촬영만 죽어라고 했지요.
구체적으로 이야기 하면 360' 파노라마에 도전을 했달까요? ㅎㅎ;;

하지만 이 파노라마라는게 꼼꼼히 챙긴다고 해도 한장 연결이 안 되면 뻥!
하는 것이라 무사히 성공한 녀석들 이외에도 수많은 부산물을 남겨졌습니다.
말하자면 실패작이라고도 할 수 있겠지만 버리기 아까운 것들이 좀 있어서 올려봅니다!

음음, 아마 내일 그리고 모레까진 파노라마 사진이 올라올 듯 싶습니다. (^^)~*
겁나게 추운시원시원한 해운대 풍경을 즐기시고~ 오늘 하루도 시원시원하게 보내세요!!


해운대풍경, 파노라마사진1

이미지크기 : 3217 x 560

해운대풍경, 파노라마사진2

이미지크기 : 3144 x 560

해운대풍경, 파노라마사진3

이미지크기 : 1319 x 560




 
 
이 블로그는 온타운에도 므흐흣되어 있습니다. m(__)m
날고 기는 블로거들이 무한생존경쟁을 벌이는
온타운으로!
 
 
 
 블로그코리아에 블UP하기
이 블로그는 블로그코리아에도 므흣되어 있습니다. (ㅇㅂㅇ)b!
콱! 눌러서 블업되면 좋은텐데...추천 무쟈게 귀찮습니다..( __);;
 
 
 
이 블로그가 즐거우셨다면 리더에 쌓아놓구(...) 보세요!
엄엄, 한 100만개쯤 쌓아놓으셔도 괜찮습니다. (=ㅂ=)b!
 

 
 
  1. 사살 문제인건 그 굴절을 사진의 매력으로 승화시키지 못하는 제 미숙함입니다. (__);; [본문으로]
  1. 이전 댓글 더보기
  2. Favicon of https://ccachil.tistory.com BlogIcon 까칠이 2009.01.05 11:37 신고

    멋진 느낌의 사진이군요~ 이런사진도 언젠가 도전해봐야겠어요~

  3. Favicon of https://felicity.tistory.com BlogIcon DanielKang 2009.01.05 11:57 신고

    ㅎㅎㅎ 저는 표준렌즈로 파노라마 돌린답니다.
    광각보다 주변부 왜곡이 없어서 사진이 잘 붙거든요.
    어쨌건 위 사진들 Nice~~~~

    • 역시 다니엘님?!
      사실 저도 10-20으로 시도했다 호되게 실패한 경험이...(ㅠㅠ);;
      미리 알려주셨음 고생 덜했을텐데요~~~ 다니엘님 밉쑵니다~~~ ㅎㅎ;;

    • Favicon of https://felicity.tistory.com BlogIcon DanielKang 2009.01.06 00:37 신고

      ㅎㅎㅎ 근데.. 광각 쓰시는 분이 왜 파노라마를.. ㅋㅋ
      저처럼 표준만 즐기는 분도 아니시면서....
      저는 지난 토욜날 덕수궁 가서도.. 열심히 파노라마 돌리고 왔답니다.

  4. Favicon of http://infocusclub.com BlogIcon 용감한티카 2009.01.05 12:32

    시원시원 합니다.
    저도 한번 해보고는 싶지만...
    엄청나게 손이 갈듯해서 보는걸로만 만족해야 할듯...

  5. Favicon of https://catlove.tistory.com BlogIcon 앨리순 2009.01.05 12:38 신고

    와웅 오랜만에 보는 해운대 ~ 그리고 겨울바다~~~!!!
    그리고 파노라마는 어렵다는>_<

    • 오옷~ 앨리순님 오랜만에 보는 해운대는 어떠신가요. (^^)*
      으음, 파노라마가 어렵다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으시내요...뭔가 해봐야겠습니다~ (ㅡ^ㅡ)~(뒹굴~)

  6. Favicon of https://plusone.tistory.com BlogIcon pLusOne 2009.01.05 12:53 신고

    손 무진장 간다는 그 파노라마에 푹 빠지셨군요...ㅎㅎ

  7. Favicon of http://azeizle.tistory.com BlogIcon 쭌's 2009.01.05 16:06

    요시님 따라서 파노라마 조금씩 도전해보는데.... 실망만 커지네요.. ㅠㅠ

  8. Favicon of https://flypo.tistory.com BlogIcon 날아라뽀 2009.01.05 16:40 신고

    말로만 듣던 파 노 라 마 ㅋ

  9. Favicon of http://www.mujinism.com BlogIcon 무진군 2009.01.05 19:01

    파노라마 멋져요. 저도 광각하나 들쳐 메고 함 나가야 겠네요 .

    • 음음, 이렇게 자극을 주고 받으며 일벌마냥 사진을 찍으러 다니는가 봅니다. (^^);;
      하지만 봐주시는 분들이 계시니~~~ 할 맛 난달까요~ ㅋ~~~!!
      무진님의 초울트라 광각사진도 두근두근~~입니다요~~~!!

  10. Favicon of https://raycat.net BlogIcon Raycat 2009.01.05 20:04 신고

    해운대 많이 추워보여욤... ㅡ.ㅜ;;;;

  11. Favicon of https://deborah.tistory.com BlogIcon Deborah 2009.01.05 20:42 신고

    멋진데욤..^0^
    저렇게도 못 찍는 사람도 있어용. ㅜㅜ<<<<

  12. Favicon of https://plustwo.tistory.com BlogIcon PLUSTWO 2009.01.05 22:09 신고

    조선호텔뒷쪽이 엄청나게 변했군요..
    부산사는 친구가 한번 내려오라는데 시간을 낼수가 없네요..ㅠㅠ

    • 부산도, 그 옆에 울산도 부동산붐에 많이 바뀐 거 같습니다.
      그래도 (여름은 아니지만) 겨울의 해운대 백사장은 여전히 좋은습니다. (^^)~*

      꼭 한번 내려와서 즐기고 가세욤~~~ㅎㅎ;;

  13. Favicon of https://www.systemplug.com BlogIcon 어설프군 YB 2009.01.05 22:17 신고

    오.. 저도 토요일에 부산에 있었는데.. 좀더 빨리 알았다면..
    인사라도 드리러 갈 걸 그랬어요. ㅎㅎ

    즐거운 시간 보내신 것 같아.. 좋네요.
    사진도 멋지구요. 이런 사진을 보니.. 저도 DSLR에 대한
    뽐뿌가 하늘을 찌르네요. ㅎㅎ

    즐겁게 시작된 한주 활기차게 보내세요. ㅎ

    • 어설프님이 아직 DSLR이 없으시단 것에 깜짝! 놀랬습니다. (=0=);;
      포스팅에 쓰시던 간지넘치는 사진들의 정체는?!

      부산에서 휴가 잘 보내구 가셨지요. (^^)~*
      어설프님도 새해 첫 월요일, 그리고 화, 수요일 다 즐겁게 보내세요~ ㅎㅎ;;

    • Favicon of https://www.systemplug.com BlogIcon 어설프군 YB 2009.01.06 11:19 신고

      움.. ㅎㅎ 사진은.. 똑딱이로.. 찍었죠.. ㅎ;;;

      가끔 dslr 있는 후배가 도움을 주지만요. ㅋㅋ

      연휴는 다행이 즐겁게 보냈어요.
      우려했던 감기도 연휴 기간 다 나아서..
      맘편하게 연휴를 즐겼어요.

      요시토시님도 즐거운 한주 되세요. ㅎ

  14. Favicon of https://zzangku.com BlogIcon 보거(輔車) 2009.01.06 00:22 신고

    파노라마 사진 환상입니다.
    언젠가 저도 한번 찍어봐야지 하는 기분에 몇번 찍어 보려 했지만 이상하게 연결이 안되서 포기해 부렀네요.
    DSLR에도 파노라마 찍는 손쉬운 기능이 있는 카메라가 있는지는 모르지만
    컴팩트에 있는 연결해서 파노라마 사진찍기 기능을 이용해도 잘 안되더라구요.

    정말 매력있는 해운대 풍경 잘 봤습니다.

    행복한 하루 만드세요.

    • 감사합니다. (^^)*
      파노라마 사진은 음...겹치는 부분을 넉넉히 주는게 요령일까요?
      프로그램의 머리가 꼴통이라고 생각하면서 최대한 배려를...ㅎㅎ;;

  15. Favicon of http://rusk.kr BlogIcon 재밍 2009.01.06 01:08

    사진 빛깔도 참 좋네요.
    포토샵 파노라마 기능으로 붙인게 아니라 한방에 이렇게 하셨다는 건가요??
    우왕굿입니다.

  16. Favicon of http://choux.tistory.com BlogIcon Zelkova 꼬기 2009.01.06 01:25 신고

    파노라마,,멋지네요!

  17. Favicon of https://infoiguassu.tistory.com BlogIcon juanshpark 2009.01.06 05:11 신고

    저두 초광각이 절실한 사람이랍니다. 아시다시피 이과수 폭포를 찍을 때, 브라질 쪽에서는 그렇구, 아르헨티나쪽 악마의 목구멍에서는 화각이 좁아서 말이죠. 지금 제 카메라는 28mm-75mm 렌즈를 쓰는데 말이죠... 요시토시님 10mm 정도라면, 딱 좋겠네요...

    • 선상이라면 파노라마 촬영이 불가능하니까요.
      10mm 1.6배 계산하면 16mm가 되긴 하지만 그래도 정말 넓답니다~
      음음~ 좋은 풍경을 쫒다보면 뭔가 자꾸 지갑이 열려가는 착각에 빠집니다. ( __)ㅋㅋ;;

  18. Favicon of https://saizang.tistory.com BlogIcon sulpunsai 2009.01.06 11:25 신고

    난데없이 질문!입니다만..
    제자리에서서 빙돌면서 조금씩 겹치게 찍어서 포샵으로 붙이는건가요..?
    요시토시님 이전 파노라마사진들 보면서 그렇게 이해 했었는데..
    계속 보다보니까.. 그렇게 해서 이런 결과물이 어떻게 나오지 하는..
    그냥~ 갑자기요.. ㅎㅎ

    • 슬픈새님이 알고 계신 방법으로 만드는게 맞습니다. (^^);;
      아마도 24mm 단렌즈의 굴절없는 화면이 연결을 자연스럽게 하는게 아닐까 싶습니다~~~?

  19. Favicon of http://beakdream.tistory.com BlogIcon 도깨비섬 2009.01.06 14:28 신고

    멋집니다..전 사진을 잘 몰라 멋지다는 말 밖엔..
    부산은 가끔 가는데 해운대도 많이 바뀐 듯 ..울산 방어진 국민학교(오랜만)ㅎ..화진여중 다니다 부산으로 ..
    울산의 기억은 ?? 언젠간 꼭 한번 가야할 곳으로 스스로 약속한 것 있습니다
    요즘 제 주위 사진이란 바다에 풍덩한 분들이 늘어납니다
    이러다 저도 폰카에서 필카나 디카로..
    보고싶은 해운대 바다보니 부산에 와 있는 기분입니다 고맙습니다..

    • 오옷, 울산에서 학교를 다니셨었군요!
      하지만...여중?! (...쿨럭;;)

      아마 지금 오시면 깜짝! 놀라실 정도로 많이 변했을 듯 싶습니다. (^^);;
      반년에 한번씩 돌아오던 유학생 시절에도 깜짝깜짝 놀라곤 했거든요~
      음음...좋은쪽으로 좋아졌으니 꼭 한번 들러보세요~~~!!

  20. Favicon of https://hwanyou.tistory.com BlogIcon 환유 2009.01.06 17:59 신고

    아. 해운대 보고 싶네...
    갑자기 막 그리워지네요-
    다음엔 광안리도 도전해달란 말입니다-
    광안대교요~!!

    • 광안대교의 야경이 그렇게 절경이라죠. (^^)
      나중에 기회가 있으면 꼭 담아오겠습니다. ㅎㅎ;;
      생각보다 부산을 그리워 하는 분들이 많으시내요~~~?

  21. Favicon of https://kokoya22.tistory.com BlogIcon 임자언니 2009.01.07 02:05 신고

    그러니까 이런건 제발 하나만 해주세요 ㅠ
    가고싶잖아요..해운대...흑...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