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토샵 라이트룸 임폴트 에러 ::::


Photoshop Lightroom에서 import를 누르면 위와 같은 창이 뜨면서 error가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위와 같은 에러가 일어나는 대표적인 케이스가 이 걸린 스마트폰 기기가 컴에 연결되어 있는 경우 입니다.

특히 삼성 안드로이드 계열은 십중팔구는 위와 같은 에러가 일어나니 참고하세요. ㅡㅁㅡ)


:: 문제의 증상 ::

포토샵 라이트룸에서 사진을 읽어들이려고 하면 위와 같은 창과 함께 프로그램이 강제종료


:: 문제의 원인 ::

이 현상은 Photoshop Lightroom의 플러그인 중 wpdmanager.mox 프로세스가 원인입니다.

상기 프로세스는 이동식저장소가 접속하였을 시, 자동으로 사진을 읽어들이는 기능을 하는데,

스마트폰의 경우 이 걸려있으면 스토리지가 열리지 않습니다. 그래서 에러가 일어나는거죠.


:: 문제의 해결 ::

1. 스마트폰한 다음, 혹은 기기를 컴에서 분리한 후 임폴트 작업을 합니다.

2. 문제의 원인이 되는 wpdmanager.mox 가 작동하지 못 하도록 합니다.


작동하지 못하게 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파일명을 살짝 바꿔주시면 됩니다.

저같은 경우는 파일 확장자 뒤에 [disable] 이라고 추가해서 리네임 합니다.

파일의 위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C:\Program Files\Adobe\Adobe Photoshop Lightroom 5.7\moxplugins


:: 2번째 선택시 유의할 점 ::

위에도 적었다시피 해당 프로세스는 이동식저장소에서 사진을 불러들이는 기능을 합니다.

그런고로 해당 프로세스를 죽일 경우, 메모리 카드등에서 라이트룸으로 사진을 바로 불러올 수 없게 됩니다.


저의 경우, 모든 사진은 카드에서 하드로 일단 옮긴 뒤에 작업을 하는지라 상관없었습니다.

참고로 외장형 하드는 " 이동식 저장소 " 가 아니므로 외장하드에서 읽어들이는데는 문제가 없습니다.


:: 참조 :: https://forums.adobe.com/message/5461338




 
 

 
이 블로그가 즐거우셨다면 리더에 쌓아놓구(...) 보세요!
엄엄, 한 100만개쯤 쌓아놓으셔도 괜찮습니다. (=ㅂ=)b!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