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인가로 받쳐져서 바닥에서 떠있는 오디오기기들
...이 아닌가 합니다.
그리고 밑을 살펴보면 알게 되겠지만 이것들은 대다수가 삼점지지를 이루고 있습니다.
三点支持
말 그대로 3개의 점으로 무엇인가를 지지하는 것 입니다.
이 경우에는 3개의 받침을 이용하여 오디오기기를 받치는 것이죠.
일반적으로 생각했을 때...
기계가 제대로 놓여있기만 하면 되지 그런 오바액션(?)을 할 필요가 있나?
...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만, 그들의 삼점지지 지지엔 나름대로 과학적근거(?)가 있습니다.
하지만 삼점지지를 위해 콘이나 스파이크를 구입한다고 생각해보겠습니다.
스피커&엠프1&CDP1의 가장 기본적인 구조라 하여도 대략 12개가 필요합니다.
기타 오디오 악세사리에 비하면 싸다고 해도 10개가 넘으면 꽤 큰 액수입니다.
특히 저처럼 저예산으로 어찌어찌 흉내만 내는 오디오쟁이에겐 더더욱 큰 돈입니다.
그리하야 ~ 한푼이라도 돈을 아낄 수 없을까하여 주변에 대용품을 찾아보았으니...
골프공
...이것이 쓸만해 보였더라 이겁니다. ㅡㅡ) ~ ㅋㅋ;;
새것도 아니고 아버지께서 버리려고 모아두신 것들 중 깨끗한 녀석들을 샤샤삭 ~
그런데 골프공이라는 녀석이 동그랗다 보니...그냥 쓰려고 하면 굴러다닙니다 ㅡㅡ);;;
그럼에도 불구하고 처음에는 무작정 밑에 끼워넣고 절묘한 균형으로 고정(...?)해 썼습니다.
나름대로 효과도 얻었고 말이죠...허나 어느날 볼륨 조절한답시고 앰프를 잡고 돌리는 순간...!
엠프가 쑥 ~ !
...하고 뒤로 밀려가는 순간 ...Orz;;; ~ OUT ~!!!
결국 몇 개월 더 궁리하고 찾은 끝에 나온 정답이 이것입니다!!!
SIGMA 24-70mm F2.8 EX DG MACRO, F18, 1.60sec, ISO100 / EOS 20D
CD-R이나 DVD+-R의 슬림케이스의 중간부분을 칼로 딱 때어내면 훌륭한 받칩대가 됩니다!
집에 왜인지 케이스만 남아돌아 버리는 입장이라 과감하게 잘라서 사용해봤는데 딱입니다!
(이 외에 후보로 올랐던 물건들이 몇 있었으나...가공(?)절차가 복잡하여 최종적으로 이쪽으로...)
SIGMA 24-70mm F2.8 EX DG MACRO, F32, 10.0sec, ISO100 / EOS 20D
삼점지지로 되면서 온 소리의 변화를 꼽아보면 긍정적인 변화로는...
-
기본게인이 떨어지면서, 거칠은 느낌이 사라졌습니다.
-
보컬의 목이 더욱 뚜렸해졌습니다.
-
소리의 단조가 더욱 풍부해졌습니다.
-
저역이 더 탄탄해졌습니다.
-
악기, 특히 현악기들의 느낌이 더 잘 살아나게 됬습니다.
등이 있고 부정적인 변화로는...
-
무대의 크기가 줄어 들었습니다.
-
공간의 청량감, 자유로운 느낌이 좀 부족해졌습니다.
등을 꼽을 수 있겠습니다.
뭐, 오디오의 세팅이라는 것이 거의 대부분의 경우에 얻는 것과 잃는 것이 동시에 있는 것이라.
한방에 해결할 수 있는 신무기(?)가 반년 이상 전부터 준비되어 있긴 합니다만 귀찮...ㅡ.ㅡ);;;
당분간은 일이 커지지 않는 범위에서 끄적거리면서 부족해진 부분을 채워볼까 생각 중 입니다.
마지막으로 오디오 악세사리로서 골프공의 특성을 나름 정리해 보면...
-
무대(음장)가 넓어집니다.
-
소리가 가벼워지면서, 템포가 좋아집니다.
-
소리가 거칠어집니다.
-
소리의 톤이 밝아집니다.
-
원래 가진 특성을 부풀리는 느낌이 존재합니다.
-
콘트라스트가 좋아집니다.
1은 확실한 메리트인데, 3번은 확실한 디메리트, 2, 4, 6은 취향에 따라 好不好가 갈릴 듯...
5번의 경우는 6번이랑 비슷한 이야기 인 듯 하면서 또 다른것이 --);;; 뭐, 가장 특이한 특징일 듯...?
소리가 거칠어지고, 미친년 마냥 날뛰는걸 잡는 손쉬운 방법은 돌땡이라도 하나 얹어주는 겁니다.
돌은 사는 것도 좋고, 돈이 없으면 공사가 끝나가는 공사장에 보면 자르고 남은 화강암이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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