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략 일주일도 전에 뉴스입니다만...RSS리더 정리하다 보여서 정리해둡니다. (^^);;
정신이 없어서 놓쳤는지, 화제가 될만큼 커다란 주목을 못 받았는지... (--);;??


삼성과 LG의 카메라탑재 휴대폰에 특허를 침해당했다고 코닥측에선 주장하고 있다.
2008년11월18일 15시24분 갱신

미국 Eastman Kodak(이하 "코닥")은 11월17일, 한국의 삼성전자와 LG전자, 그외 관련기업을 상대로 특허침해소송을 걸었다고 밝혔다.

코닥은 뉴욕주서부지역의 연방재판소와 미국국제무역위원회(ITC)에 서류를 제출, 코닥의 디지털카메라 관련특허를 삼성과 LG의 카메라탑재 휴대폰이 침해하고 있다고 이야기하고 있다. 문제의 특허는, 영상의 촬영, 압축, 데이터보존, 동영상의 미리보기 방식등에 관련된 것들.

코닥은 침해행위에 의해 입은 손실의 배상과, 이후의 침해제품의 미국에의 수입, 판매를 금지시키도록 요구하고 있다. 배상금액은 밝히지 않았다.

코닥의 지적재산책임자는 "삼성, LG측과 문제해결을 위해 협의했으나 납득할 만한 합의에는 도달하지 못했다. 주주들과 기존의 특허 라이센스업체의 이익을 지키기 위해서는 법적조취를 취할 수 밖에 없었다"고 이야기하고 있다.

( 번역 : 시토시 )

원문링크 : Kodak、デジカメ特許侵害でSamsungとLGを訴える - ITmedia News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