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아버님, 할머님들도 스마트폰으로 티비를 보며 걷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그래서 따로 언급하기도 어색합니다.

그래도 근래에 블로그에 포스팅을 전혀 하지 않았기에 언급하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1. 저도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휴대폰 따윈 공중전화 대용일 뿐이야" "번호, 묻지도 말고 알리지도 말자" "발신전용 팩키지를 내줘" 등등의

주옥과 같은 명언을 남기며, 휴대폰에 쓰는 돈을 무~지하게 아깝게 생각하면서 쳐다도 보지 않던게 저란 인간이었습니다.

하지만 그런 저에게도 스마트폰을 쓰게되는 기회가 찾아왔으니 동생이 쓰다 버린 스마트폰을 주워다 쓰게 된 것이지요. ㅎㅎ

 

이전 요금제보다 기본요금이 10000원 가까이 올라가서 고민했지만 바꿨고 잘 쓰고 있습니다.

 

사용하고 있는 기종은 HTCDESIRE HD 라는 조금 오래된 휴대폰입니다.

얼마전에 기변하라는 스팸전화에 대고 말하니 "HTC에서 휴대폰도 만들던가요?" 란 반문을 받았습니다.

HTC가 한국에서 철수한지도 오래 오래 되었으니까요. 뭐, 그런겝니다. (......먼산)

 

OS는 HTC측에서 공식적으로 업데이트를 중지하였기에 "Icecream Sandwich"의 싸제롬인 "Icecold Sandwich" 를 깔았습니다.

 

스마트폰으로 바꾼 날부터 조사하기 시작해서 일주일 되기 전에 루팅해서 잘 쓰고 있습니다.

휴대폰에 깔아놓은 패미콤 애뮬의 "별의 카비 ~꿈의 연못 이야기~"와 슈퍼 패미콤 애뮬의 "제4차 슈퍼로봇대전"을 즐겨 합니다.

스마트폰 하면 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 하면 루팅, 루팅 하면 애뮬, 애뮬하면 게이머의 로망!

...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제4차 슈퍼로봇대전은 제가 초등학교 때 히라가나도 모르고, 공략도 없이 하던 겜이라 감회가 솔솔합니다. ㅋ~

 

2. 저는 갤럭시 노트 10.1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얼리어덥터라는 오해를 자주 받던 저이고, 그래서 오히려 당연해 보일 듯 싶습니다만,

제가 스마트폰을 쓰기 시작하면서 동시에 갤노트 10.1을 쓰게 된건 제가 돈지랄(...__)을 해서가 아닙니다.

그냥 제가 졸업을 했고, 친구녀석들이 졸업선물로 뱉어놓은 물건이 갤노트 10.1이었을 뿐이죠.

 

물론 생긴 물건을 놀리는 것은 죄악이라는 저의 철저한 신념아래, 기본용량 10G + 64G 마이크로SD + USB메모리 등으로

수백권의 책과 수십편의 영화, 드라마를 항상 들고 다니면서 즐기고 있는 것은 그저 자연현상입니다. 천둥, 번개 같은거지요.

참고로 많은 분들이 모르고 계시는데 겔노트 10.1에는 USB메모리는 물론 마우스, 키보드도 사용가능합니다.

 

심지어는 외장형 하드디스크들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3.5인치 하드디스크를 저장매체로 사용하는 자체전원이 딸려있는 외장형 하드디스크만 사용가능 합니다.

USB포트에서 전원을 받아 움직이는 2.5인치 하드디스크 기반 외장형 하드디스크는 안 움직입니다.

다만 문어발 USB포트를 사서 64G USB 메모리 x () = ? 라는 꿈은 실현 가능합니다!

테라에 도전하는 분이 계시면 트랙백 부탁드리겠습니다. m(__)m

 

3. "android.process.media 가 예기치 않게 중지되었습니다." 라는 에러메세지가 자꾸 뜰 때...

제가 이 메세지를 보기 시작한 것은 갤노트 10.1을 사용할 때 입니다.

처음부터 뜨던 메세지가 아닌데 어느순간 부터 정기적으로 뜨기 시작하더라구요.

약간의 귀찮음에 그냥 쓰다가, 티끌모아 태산이라고 짜증이 치솟는 순간 해결방법을 찾고 있었습니다.

 

이하 제가 모은 해결방안들을 기록해 두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분들께 도움이 되기를...

1. 공장초기화 하세요.

2. A/S 센터로 보내버리세요.

3. 그냥 버리세요.

 

...위 세가지가 이 문제에 대한 가장 보편적인 해결방법이랍니다. (   __);;;

만약 이 문제가 갤노트 10.1이 아닌 HTC에서 일어났더라면 콱 실행해버렸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정말로 확실해(?) 보이는 해결방법들이니까요.

 

다만 제 갤노트 10.1에 위의 방법을 적용하기에는 60기가 정도 되는 데이터들의 백업 및 복구가 귀찮았습니다.

그래서 쬐금 더 고생한 끝에 다른 방법을 하나 더 찾을 수 있었습니다.

쉽고 간편히 시도해 볼 수 있고, 실패해도 데미지가 하나도 없기에 추천할 만한 방법입니다.


※ 추천할 만한 방법이긴 하나 결과에 대한 모든 책임은 실행하신 분들께 있습니다 ※

현재 (2017.08.03) 댓글란을 확인해 보시면 아시겠지만 아래의 절차를 밟은 결과

데이터가 날아갔다는 분들도 꽤 많이(?) 계십니다. 실행하시기 전모든 댓글을 확인하세요.


※ 휴대폰 자동최적화 프로그램 사용시 주의 ※

해당 게시물을 작성하던 시대와 달리 현재 (2017.08.03) 많은 자동 최적화 앱[각주:1]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앱에서 용량확보를 위한 정리시 데이터가 지워지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잘 모르는 경우 권장설정 이외의 자동정리를 피하세요.

...많은 앱, 앱검색 결과와 동일하게 모든 책임은 실행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step1. 일단 안드로이드 휴대폰 혹 갤럭시 노트 10.1의 "환경설정(or 설정)"에 들어갑니다.

step2. 어플리케이션 관리 (or 어플리케이션) 항목을 클릭합니다.

step3. 어플리케이션 관리 화면의 "다운로드" "실행" "전체" (혹은 SD카드 메뉴도 추가) 중 "전체"를 클릭합니다.

step4. "다운로드 관리" 와 "미디어 저장소" 를 찾습니다. 영어메뉴일 경우 "Download manager" 와 "Media Storage" 입니다.

step5. 각 프로그램을 클릭하면 "데이터 삭제", 혹 영문일 경우 "Clear Data" 를 눌러줍니다.

 

여기서 지우는 것은 실제 음악이나 사진파일이 아닌 갤러리 등에서 사용되는 썸머네일(미리보기) 데이터이므로 안심하고 지웁니다.

 

step6. 기기를 리부팅합니다. 그리고 안드로이드가 미디어 파일을 읽어들이며 썸머네일을 재구축하는걸 느긋하게 기다립시다.

 

저는 이 방법을 사용한 후에 에러가 사라졌습니다.

혹 이걸로도 해결이 안 되시는 분들은 위의 1, 2, 3번 방법을 참조하세요. (=_=);;;;

 

아, 간만에 포스팅 했다.

 

 

 
 

 
이 블로그는 온타운에도 므흐흣되어 있습니다. m(__)m
날고 기는 블로거들이 무한생존경쟁을 벌이는 온타운으로!

 
 
 블로그코리아에 블UP하기
이 블로그는 블로그코리아에도 므흣되어 있습니다. (ㅇㅂㅇ)b!
콱! 눌러서 블업되면 좋은텐데...추천 무쟈게 귀찮습니다..( __);;
 
 
 

 
이 블로그가 즐거우셨다면 리더에 쌓아놓구(...) 보세요!
엄엄, 한 100만개쯤 쌓아놓으셔도 괜찮습니다. (=ㅂ=)b!



  1. C 머시기 클리너라든지???? [본문으로]
  1. 이전 댓글 더보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