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정말로 오랜만에 새로운 소식을 들고 왔습니다.

오늘 블로그에 끄적거리고자 하는 건, 제가 이번에 구입한 새로운 3D 프린터에 대한 이야기!


#2 가성비의 끝판왕 3D 프린터

ANYCUBIC i3 MEGA 입니다!


#3 구입경로에 대한 이야기를 하죠.

가성비의 끝판왕이라고 이야기를 했는데, 3D 프린터 가격이 구입처에 따라 들쭉날쭉 한게 사실입니다.

1년 전 쯔음 제가 아무 생각없이 검색을 해서 구입한게 Cubify 의 Cube 2nd Generation 제품이었는데,

출력크기 10cm 대에서 가장 가성비가 좋은 프린터라고 확신을 하고 구입을 했습니다...만!

구입하고 나서 최선이었는가에 대해서 고민은 꽤 많이 한 쇼핑이었습니다. ㅎㅎㅎ;;;


그만큼 어디에서 사느냐가 가격에 중요한 포인트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이번에 새 프린터를 구입한 건 요기! ↓↓↓


Aliexpress.com : i3 Mega (클릭하심 새창으로 열립니다)


Aliexpress 란 사이트에 대해 생소하신 분들도 많으실 것 같은데요

간략히 설명을 하면 중국판 Amazon.com 같은 곳 입니다.

우리나라에도 유명한 알리바바 계열이기도 합니다.


...개인적인 감상이지만 국내의 듣보잡 직구보다는 신용이 가요. =0=)


#4 제가 이걸 정말로 싸게 샀거든요!

지금 한창 가성비가 좋은 i3 Mega 이긴한데 저는 특별히 더 싸게 구입 했습니다.

알리에서는 꽤나 자주 세일을 하는데 저는 이 프린터를 무려 50% 세일을 할 때 구입했습니다!!


50% 세일가격 250불 + 배송비 100불 해서 단돈 350불의 가격에 구입했다지요. ㅎㅎ;;


구입을 고려중이신 분들은 세일을 꼼꼼히 체크해 보시는게 좋을 듯요~


#5 오늘 도착해서 사용해본 감상은...아주 만족스럽내요.

로봇이 그려진 전면 패널이 쫌 구리긴 한데요, 전체적인 외형이 메카닉! 합니다.

프린팅 정밀도에 대해서는 샘플로 제공된 부엉이들을 프린팅 해봤습니다.

서포터 없이 디테일(특히 눈썹, 눈썹)이 아주 샤프하게 뽑혀나오내요.


프린팅 프로그램인 Ultimaker Cura 역시 쉬운설정부터 고급설정까지 가능합니다.

프린팅 정밀도 설정에 따라 물론 출력시간이 달라집니다만, 사용하고 있던

Cube 2nd 의 고급설정 정도의 퀄리티를 설정하고 인쇄할 경우에는


같은 시간대략 2배의 출력물을 출력가능합니다!


앞으로 같이 가야할 시간이 더 긴지라...첫인상이 좋으니 마냥 기쁘내요.


#6 지난 1년간 미친 듯이 바빴습니다.

큐브 2세대를 구입하면서 3D 설계를 배우고, 프린트 하면서,

동시에 생소한 헤드폰 설계란 난제를 부여잡고 끙끙대고 있었거든요.


설계도 프린팅도 익숙해 졌고, 헤드폰 개발도 어느정도 성과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동시에 프린터도 새로 들이면서 작업시간도 효율화 되겠내요.


한창 때 만큼은 무리겠지만 블로그도 다시 해볼까 생각해 봅니다.

그럼 3D 프린터에 관심있으신 분들, 좋은 쇼핑 하세요!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