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갤럭시S4 OS 업데이트 했습니다. ::::


어플을 깔려고 했더니 버전이 구려! 라는 메세지를 보고서는 단장의 결단을 ㅋㅋ;;

오랜만에 삼성 Kies 사이트에 접속했더니


Kies : Android OS 4.3 미만 단말 전부

Kies3 : Note3 이후 출시모델 (Android OS 4.3 이상 버전), Note2 (단, Android OS 4.3 버전 업그레이드한 단말),

          S4/S4 LTE-A(단, Android OS 4.3 버전 업그레이드한 단말), S3 3G/LTE(단, Android OS 4.3 버전 업그레이드한 단말)


두종류의 키스가 있더라구요. 두개...ㅡㅁㅡ)

아이폰으로 치면 iOS 업데이트 되면 iTunes2 가 새로 나오는거랑 같은 꼴이군요 ㅋㅋ;;

아무튼 업데이트 화면 및 간단한 설명 넣겠습니다.



kies 기동 후 폰을 USB로 연결하면 자동으로 업데이트 여부를 묻는 창이 뜹니다. 확인 눌르고 업데이트 시작.


기다립니다.


여기서 문제가 발생하는데요. 휴대폰이 리붓되니, 폰을 뽑았다 다시 연결하라는데...리붓 안 합니다.

수동으로 리붓을 해도 변화가 없습니다. 뽑았다 다시 연결해도 변화가 없습니다.


저는 프로그램을 강제 종료한 후에 휴대폰을 다시 연결하는 걸로 해결 했습니다.


이와 같은 문제가 생기는 이유는 OS가 업데이트 후 4.4.2가 되는데 Kies에서 대응을 못 하기 때문이라고 생각됩니다.

(이런 ㅅㅅ병싱같은 녀석들)


강제종료 후 다시 연결하면 이번에는 Kies가 폰에 대응을 안 하므로 Kie3 를 인스톨 한다는 메세지가 뜹니다.

그런데 업데이트가 아니라 인스톨 하는 겁니다. 이 절차가 끝난 후 폴더를 보면 Kies 와 Kie3가 둘다 들어있습니다. (이 ㅄㄷ)



중간에 Kie를 강제종료해야 하는 불행한(?) 과정은 있었으나, 업데이트는 무사히 종료했습니다. --)//



 
 

 
이 블로그가 즐거우셨다면 리더에 쌓아놓구(...) 보세요!
엄엄, 한 100만개쯤 쌓아놓으셔도 괜찮습니다. (=ㅂ=)b!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