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샤오미 MI 밴드 체험 ::::

샤오미 MI 밴드를 동생한테 선물 받았습니다.

이게 뭔가 하면, 구글 왓취로 대표되는 리스트밴드형 단말기의 일종입니다.

피트니스에 특화된 단말기로, 스마트폰이랑 연동해서 만보계, 소비칼로리 및 수면모니터링을 합니다.


인상적인 점은 수면모니터링인데요, 어떤 원리인지는 모르겠습니다만, 꽤나 정확히 수면시간, 기상시간이 기록됩니다.

아래에 스마트폰의 스크린샷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새벽 7:30분 잠 들어서, 오후 5:40분에 기상한게 기록되어 있습니다.

또수면시간은 깊은 잠과 옅은 잠이 구분되서 기록되는데요, 제 경우에는 10시간 수면에 2시간30분 정도만 깊은 잠이내요.

수면의 질이 그닥 좋지 못 하단걸 알 수 있는 지표가 되겠습니다. 참으로 신통방통한 녀석이내요. ㅡㅂㅡ)ㅎㅎ


IP67의 방수레벨에, 1회 충전 30일간 사용할 수 있는 밧데리, 순주한 착용감무게등 가성비 좋은 제품인거 같습니다.

잠을 자도 도통 피로가 풀리지 않는 분들이나, 운동하시는 분들은 한번쯤 검토해 보셔도 좋을 듯.


:::: Mi Fit app 계정 만들기 ::::

MI 밴드랑 세트가 되는 앱이 " Mi Fit " 이란 앱인데요, 밴드사용하는데 있어서 필수 입니다.

iOS, Android 둘다 사용가능 합니다만, 안드로이드의 경우 버젼 4.2 에선 인스톨이 안 됩니다.

4.3 이나 4.4 이상에서만 작동하므로 사용하고 계시는 스마트폰의 OS 버젼을 확인하고 구입하세요.


인스톨을 하고 나면 계정을 만들어야 합니다. 그런데 중국제 프로그램이라 당황하시는 분들이 좀 계시는 듯?

간략하게 나마 계정 만들기에 대해서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Mi Fit계정을 만드는 방법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1. 전화번호를 이용해서 계정을 만드는 법

2. 이메일을 이용해서 계정을 만드는 법


::: 1. 전화번호를 이용한 계정 만들기 :::

계정 만들기 화면에 들어가면 대만 국제번호가 기본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당황하지 마시고, 국제번호를 눌러서 " Korea (+82) " 를 찾아서 설정해 주세요.

그리고 전화번호를 입력하시는데, 휴대폰 번호여야 합니다. 인증번호가 문자로 오거든요.


그리고 번호를 입력할 때, 국제전화를 거는 식으로 해야합니다. (제일 앞 0 하나 빼세요!)

예를 들어 전화번호가 " 010-1234-1234 " 이시면 "1012341234" 를 입력하셔야 합니다.[각주:1]


인증번호를 받는 전화번호 입력시도 위와 동일합니다.

+82 가 머리에 들어가고 뒤에 1012341234 를 붙여야 합니다.

최종적으로 입력하는 번호는 " +821012341234 " 가 되어야 합니다.

" + " 는 필수입니다. 잊어버리지 말고 꼭 입력하세요.


::: 2. 이메일을 이용해서 계정을 만드는 법 :::

계정 만들기 화면에 들어가서 전화번호 입력란 아래에 보시면 이메일로 만들기 버튼이 있습니다.

영문표기이긴 한데 어려운 영어는 하나도 없으니까 스샷없이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ㅡㅁㅡ)스샷없ㄴ;;;

이메일을 입력하고, 시키는대로 진행하면 메일로 인증링크가 포함된 메일이 날라옵니다.

날라온 링크를 꾹 눌러주시면 등록이 완료되고, 이후 그 메일주소가 ID가 되는 겁니다.


그런데 저희 아버지 계정을 만들어 드리는데 hanmail.net인증메일이 날라 오더랍니다.


gmail.com 으로는 인증메일이 날아오는걸 확인 했습니다.

나머지 메일 서비스에 관해서는 잘 모르겠내요. (제보 바랍니다)

기다려도 인증메일이 안 날라오면 전화번호로 만들 수 밖에 없습니다. ㅡㅁㅡ);;;


그러면 다들 즐거운 밴드 라이프 되시길 ==)//



샤오미 MI 밴드


샤오미 MI 밴드, mi fit


샤오미 MI 밴드, mi fit


 
 

 
이 블로그가 즐거우셨다면 리더에 쌓아놓구(...) 보세요!
엄엄, 한 100만개쯤 쌓아놓으셔도 괜찮습니다. (=ㅂ=)b!


  1. 전화번호 앞에 " 0 " 이 하나 빠집니다. [본문으로]

+ Recent posts